인사말

본문 바로가기
 
메인이미지4메인이미지3
사이트 내 전체검색
HOME >협의회 소개 >인사말
인사말

인사말

존경하는 정선군사회적경제협의회 회원 여러분!

 

저성장, 양극화 및 고령화를 특징으로 하는 현재의 한국 사회에서, 국가지방자치단체와 공기업 그리고 거대기업을 중심으로 하는 일정 규모 이상의 기업을 제외하고는 대다수의 자영업자농민들과, 100세 시대라는 고령화 사회에서 미처 노후준비가 안된 은퇴자명퇴자, 그리고 마땅한 일자리가 없는 소위 청년백수들은 밝은 미래를 기약할 수 없는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우리 정선지역도 이러한 사회현상은 예외일 수가 없어, 정선군청 등 공기관들과 강원랜드를 중심으로 하는 몇몇 업체들, 그리고 일부 대규모 농업인들을 제외하고는 대다수의 자영업자들과 농민, 노동자들은 만족할 만한 소득을 창출할 수 있는 통로가 매우 좁은 실정입니다.

 

또한, 우리 지역에는 정선군청을 위시한 관공서들, 그리고 강원랜드와 인근지역 태백에 위치한 광해관리공단 등 비교적 규모가 큰 관공서와 공사 업체들이 수많은 사업을 외부업체에 용역을 주고 있지만, 일정 규모 이상의 사업에는 반드시 그에 상응하는 자금력과 조직력을 갖추고 해당 사업에 필요한 면허 등 자격조건을 갖추어야 하기 때문에 자영업 수준의 소규모 업체가 대부분인 이 지역의 사업자들로서는 감히 참여할 엄두도 내지 못하는 실정입니다.

 

한 마디로, 우리 지역내에서 벌어지는 사업이라 할지라도, 대규모 고부가가치 사업에는 반드시 외부의 큰 기업들이 독식하는 것이 당연시 되고 있는 것입니다이는 경쟁을 기본으로 하고 있는 자본주의 사회에서 자본과 조직력이 약한 개인들에게는 피할 수 없는 현실일 것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현상을 타개해 나갈 방법을 찾아 나선 이들이 바로 우리 사회적경제 기업들이 아니겠습니까? 작은 개인들이 뭉쳐 일정한 규모 이상의 자본과 조직력을 갖추어 함께 연구하고 협동하면, 이 치열한 경쟁사회에서 도태되지 않을 힘을 가지게 된다는 믿음을 가지고 일어선 것이 우리들 사회적경제 기업들이 아니겠습니까?


 

회원 여러분, 그리고 정선군민 여러분!

 

사실 우리 협의회는 2015년에 발족하였으나, 회원사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역량을 결집하여 공동의 이익을 도모하고 나아가 정선군내 사회적경제의 활성화를 이루겠다는 설립 당시의 다짐에도 불구하고, 그 동안 협의회의 설립목적에 부합하는 활동을 제대로 이루어내지 못한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20175월 뜻있는 몇몇 회원들이 의기투합하여 다시 한 번 힘을 모아 협의회의 활동을 시작하였습니다. 이제 우리는 설립당시의 다짐을 다시 한 번 되새기며, 협의회의 활동을 힘차게 재개합니다.

 

우리 협의회는 모든 회원기업들의 여망을 성실히 수렴하고, 국가, 지방자치단체 등 관련기관과의 긴밀한 협조를 통해 협의회 산하 모든 기업들이 번창하는 길을 여는데 앞장서겠습니다. 나아가, 우리 지역 정선의 번영과 행복을 추구하는 일에 앞장서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정선군사회적경제협의회장


단체명 : 정선군사회적경제협의회 / 대표전화 : 033-563-8101 / 팩스번호 : 033-563-8102
주소 : 강원도 정선군 정선읍 봉양7길 28-5 101호 / 이메일 : worldshopper@naver.com / (사업자)고유번호 : 652-80-00647
Copyright © 정선군사회적경제협의회. All rights reserved.[본 사이트는 무단이메일 수집을 거부합니다.]

접속자집계

오늘
57
어제
58
최대
85
전체
43,226